글번호
75565
작성일
2020.02.10
수정일
2020.02.10
작성자
정지은
조회수
165

2019학년도 동계방학 단박 고득점 토익특강 수강생 655→915점 달성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2019학년도 단박 고득점 토익특강 동계 집중과정 14주 과정 단박 850완성 종합 반을 수강하고, OT날 친 모의토익에서 655(LC350/ RC305)을 받은 후 수강 3주차인 119일 정기토익 시험에서 915(LC490/ RC425)으로 성적이 상승된 간호학과 3학년 조 나운 입니다.

 

저는 학과 친구의 추천으로 겨울방학 단박 고득점 토익특강을 듣게 되었습니다. 수능 이후로 영어공부를 한 번도 하지 않았고 외국에서 살다 온 경험도 없었기 때문에 영어에 굉장히 자신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단박 토익 사전 OT에 참석해 대략적인 커리큘럼에 대한 설명을 듣고 모의토익을 치고 나니 850반에 있어도 되나 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토익시험 자체가 처음이고 기본 지식도 부족한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싶어 선생님께 여쭤보니 친절하고 세심하게 상담을 해주셔서 결국 850반에 남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커리큘럼이 굉장히 빡세게 짜여있고 숙제 양도 많다보니 4주 동안 하루 종일 토익공부만 했습니다. 저는 아침잠이 너무 많아 도저히 아침 스터디를 못 할 것 같아서 1시부터 6시반 까지 진행하는 정규 수업을 들은 후 학교에 남아 오후 11시까지 방과 후 오후 자율 스터디를 하였습니다. 윤 은주 선생님께서 밤 8-9시까지 함께 남아주셨기 때문에 질문도 바로바로 할 수 있었고 스터디를 돌면서 체크도 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집에 가서 학교에서 하기 곤란한 oral dictation 등 남은 숙제를 하고 다음 날 치는 daily testweekly test를 공부하다 보면 새벽 3-4시가 기본으로 넘었습니다. 그 정도로 힘들었지만 그렇게 했기 때문에 3주 만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저처럼 기본지식이 부족하고 영어에 자신이 없는 학생이라도 수업에 빠지지 않고 시키는 것만 제대로 해내도 충분히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LC

LC 공부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Part1,2는 단권화 노트 만들기, Part3,4critical reading oral dictation을 하였습니다. 수업시간에 나눠주는 빈출 표현을 문장 당 5번씩 읽었고, 듣기 후 잘 들리지 않았던 문장이나 틀렸던 문장을 노트에 써서 매일 한 번씩 읽었습니다. part3,4는 수업시간에 2-3지문 씩 선생님과 함께 critical reading을 하고 집에 가서 틀린 것을 혼자서 지문 분석 후 알려주신 방법을 따라 oral dictation을 했습니다. 초반에는 약간 감으로 답을 골랐었는데 갈수록 확실히 들리는 게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part3,4를 공부하다보면 선생님이 말씀하신대로 part7 해석 속도도 빨라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실제로 토익 900점을 넘은 것이 LC 점수를 높게 받아서 그럴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RC

RC는 기본적으로 문법적인 스킬이 많이 부족했었고 수업시간에 배웠지만 문제를 풀 때 적용하기가 조금 어려웠었습니다. 막상 문제를 풀면 스킬을 적용하지 못하고 무작정 해석부터 했었는데 선생님께서 나눠주신 자료를 거의 통째로 외우고 알려주신 문제풀이 스킬을 최대한 적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오답노트(방법은 선생님께서 알려주십니다)를 만들어서 1회차, 2회차 풀다보니 제가 어느 부분에서 많이 틀리는지 차츰 알게 되었고, 그 부분에 시간을 좀 더 투자하여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수업에서 나눠주시는 자료가 진짜 좋은 자료니까 이왕 공부하는 거, 외우라는 거 깔끔하게 외우고 진짜 선생님께서 하라고 하는 방법대로 하면 고득점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익공부가 처음이거나 다른 학원 혹은 독학을 했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 조심스럽게 윤 은주 선생님의 토익특강을 들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옆에서 누가 잡아주지 않으면 진행이 잘 되지 않거나, 효율적인 공부법을 몰라서 시간낭비를 한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더 최적화된 특강인 것 같습니다. 선생님이 항상 말씀하시는, 저희가 삽질을 하지 않게 선생님이 다 삽질을 해서 뽑아낸, 양질의 자료가 매 수업마다 제공되고 매일매일 어떻게, 얼마만큼, 무엇을 공부해야할지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주시기 때문에 스터디 플랜을 굳이 짜지 않아도 시키는 것만 제대로 해내도 고득점이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정기토익 시험을 몇 번 더 칠 생각을 가지고 단박 토익특강을 들었지만, 단 한 번에! 그것도 3주 만에! 이런 좋은 결과가 나와서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리고, 저도 해냈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달 투자해서 이런 결과 얻을 수 있는 곳 잘 없다고 생각하니까 모두 윤 은주 선생님 강의를 들으세요!ㅎㅎ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